김지철 충남교육감, 학생 중심 충남형 늘봄학교 운영 당부
3월 한달 간 118교 대상 14개 시군교육청 촘촘한 현장 지원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3-07 15:22:01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7일, 홍성 한울초등학교를 방문해 충남형 늘봄학교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 등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충남형 늘봄학교는 정규수업 외에 지역사회와의 연대·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여 온 마을이 함께 학생 성장 발달을 지원하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정책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초1 맞춤형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늘봄연계교실과 늘봄교실(초등돌봄교실)을 방문하여 예산·인력지원 현황과 공간 확보상황 등을 점검하고 교육청이 추가로 지원해야 할 부분에 대해 협의했다.

이와 더불어 늘봄프로그램 질적 강화 및 다양화를 위해 대학 및 지역과 연계해 운영하는 ▲농촌체험농장 늘봄학교 프로그램 ▲문화예술체육 강사지원 사업 ▲교육 정보 기술 SW 혼합수업 프로그램 등이 현장에서 차질 없이 운영되고 있는지 살펴보았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정책 초기 시행착오가 생길 수 있기 마련이지만 꼼꼼하게 운영 현황을 점검해 학생 중심 충남형 늘봄학교가 안착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밝혔다.

향후 충남교육청은 충남형 늘봄학교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3월 한달 간 학교별 맞춤형 현장 지원을 실시하고 추가 수요 파악 및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