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회룡포장수진품 농촌교육농장 체험 열어
좋은 메주 고르는 요령, 소금물 염도 맞추기 등을 배우며 직접 장 담궈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3-14 23:37:59

[예천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농촌교육농장인 회룡포 장수진품 농장(대표 박명희)에서 13일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통장 담그기 체험 학습을 진행했다.

회룡포장수진품 농촌교육농장 전통장 담그기 체험 열어 (사진:예천군)
농촌 교육농장은 농촌ㆍ자연에서 발굴한 소재를 초ㆍ중ㆍ고 교육과정과 연계 운영하는 농장으로 현재 예천군 관내에는 염색체험, 반려 식물 체험, 농촌 체험 등 5개의 농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성인, 어르신 등 전 연령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번 체험은 총 15명이 참여했으며 좋은 메주 고르는 요령, 소금물 염도 맞추기 등을 배우며 직접 장을 담그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날 담근 장은 숙성 기간이 지난 후 장가르기를 통해 가정으로 가져갈 예정이다.

박명희 회룡포 장수진품 대표는 “연령에 관계없이 우리 전통 발효장에 대해서 배우는 즐겁고 유익한 교육의 장이 되도록 교육농장을 운영해 가겠다” 고 말했다.

예천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체험이 가능한 농장을 육성하고, 농촌 체험 학습을 수행하기 위한 기반을 조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