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병무청,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병역이야기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3-22 22:39:31

▲지난 21일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서 지원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20여 명을 초청해 병역진로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전남병무청)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전남병무청은 지난 21일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서 지원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20여 명을 초청해 병역진로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병무청과 병역에 대해 알아보고 전문 상담사들과 함께 직업카드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미래의 직업과 적성을 알아보고, 군 보급물 및 장비를 직접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모님께 편지쓰기, 나만의 군번줄 만들기, 사격대회 등의 체험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병무청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는 입영을 앞둔 청년들에게 직업선호도 검사를 통해 적성에 맞는 군 복무분야를 추천해 주고, 군 생활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사격 등 군 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각종 병영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젊은 병역의무자들을 위한 복합 공간이다.

홍승미 광주전남지방병무청장은“병무청 진로체험이 어린이들의 꿈과 미래 설계에 도움이 되고, 병역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