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영암달빛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김민수 | 기사입력 2024-03-27 23:25:51
▲ 지난 22일 ‘영암 달빛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사진제공=영암군)
[영암타임뉴스] 김민수 기자 = 영암군 삼호읍 외국인주민 특화거리에서 지난 22일에 개최된 ‘영암 달빛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영암군이 주최하고 (재)영암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달빛축제는, 지난해 축제 후 문화관광부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도 선정되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이날 달빛축제는 삼호읍으로 장소를 옮겨 선주민과 이주민이 어울리는 야간 거리축제로 성황을 이뤘다.

특히, 봄을 재촉하는 밤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축제 참가자들은, 영암 대표 전통주 시음, 문화예술공연 관람, 다양한 이벤트 참여, 플리마켓 이용 등으로 거리 행사에 열기를 더했다.

행사장에는 1주일 앞으로 다가온 영암왕인문화축제를 알리는 왕인박사 캐릭터가 출현해 달빛축제 참가자들과 사진촬영을 하는 등 분위기를 달궜다.

나아가 외국인주민 거주자가 많은 삼호읍의 특색을 반영하듯 나라별 전통의상을 입은 주민도 등장했다.

축제 참가자들은 삼호주조장의 영암 대표 전통주 ‘문득’ 시음, 삼호지역 외국인팀 댄스공연 등을 즐기며 한 데 어울렸다.

영암군은 지역상가 매출 증진을 위해 ‘영암사랑상품권 달빛 페이벡 이벤트’를 진행했고, DJ댄스파티와 맥주 빨리마시기대회는 빗속에서 색다른 추억을 남겼다.

삼호방범대, 용담방범대, 삼호의용소방대, 삼호읍이장단 등 삼호읍 기관사회단체는, 행자장 주위에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삼호읍 임선동 씨는 “비가 내렸지만 축제를 즐기는 사람들로 밤중에도 거리가 활기를 띠었다. 최근 들어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함께해 즐긴 것 같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