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서산 유보통합추진 지역실무협의체 추가 구성
홍성에 이어 서산교육지원청-서산시청 유보통합추진 지역실무협의체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3-28 14:29:2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역 실정(규모)에 맞는 유보통합추진 운영 방식을 파악하고자 지난 2월 홍성군 지역을 시작으로 서산시 지역 유보통합추진 시범운영을 위한 지역실무협의체를 추가 구성하였다고 밝혔다.

첫 협의회는 27일, 서산교육지원청에서 지원청과 지자체 교육·보육업무 관계자 10여 명 규모로 유보통합 현안과제에 대하여 공동대응·협조체제 구축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상호 업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보통합의 원활한 현장 안착을 위해 구성된 지역실무협의체에서 △어린이집 보육예산 대응사업(국·도비) 및 시·군비 자체사업 확보 방안 △지역별 보육 관련 자체(특색) 사업비 등 예산 이관 범위 협의 △공유재산, 육아종합지원센터 시설·재산 이관 등의 과제에 대하여 교육지원청과 지자체 보육관계자들이 향후 지속적으로 머리를 맞댈 계획이다.

28일(목)에 열린 홍성 지역실무협의체에서는 홍성군청 및 홍성군 소재의 장애아동 전문어린이집(느티나무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실질적인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현장 의견 청취와 장애 영유아 지원대책에 대하여 어린이집 관계자와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교육청-도청 유보통합추진단 운영, 지역실무협의체 운영, 유보통합 설명회 등 유보통합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촘촘하게 준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