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대전세종충청본부, 한국에너지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난방개선사업으로 어르신의 안전한 재가생활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5-02 19:28:02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본부장 이정수)는 2일 한국에너지재단(사무총장 주영남)과 취약계층의 에너지 효율 증대 및 안전한 재가생활 지원을 위한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기요양수급자와 등급외자 중 취약계층의 가정 내 단열, 창호, 노후 보일러 교체 등을 지원해 수급자의 지속적인 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함이며,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주거환경(난방) 개선이 필요한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고, 한국에너지재단은 난방개선사업을 추진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올해는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대전광역시, 충남 천안시, 충북 진천군에 거주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하되, 내년부터는 대상 지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정수 본부장은 “어르신이 가정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한국에너지재단과 지속적인 난방개선사업을 진행할 것"이며, “향후에도 수급자의 재가생활 지원을 위해 실효성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