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주민자치연합회 총회 및 회장단 이취임식
2045탄소중립도시 실천·환경문제 인식 위한 음식물자원화시설 견학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5-07 16:12:38

▲강기정 광주시장이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주민자치연합회 회장단 이‧취임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광주시)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시 주민자치연합회 총회 및 회장단 이취임식이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시장과 시의회 정무창의장과 시의원, 김병내 남구청장, 광주시 주민자치연합회 임원 및 96개동 주민자치회 위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공연, 우수 주민자치 사례발표, 이임·취임사, 축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연합회 신임 회장단은 20명으로 구성됐다.

김창열 대표회장은 “광주의 주민자치 활성화와 발전의 초석을 다져주신 김명기 이임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직접 발로 뛰며 광주 곳곳의 문제를 찾고 해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광주시가 어려울 때나 좋을 때나 힘을 모으고 큰일을 해주시는 주민자치연합회에 감사드린다"며 “주민자치의 다른 말은 마을 만들기가 아닐까 싶다. 자치와 분권, 시민이 만드는 자치공동체를 위해 만드는데 함께 해달라"고 말했다.

이날 주민자치연합회는 2045탄소중립도시 실천과 음식물쓰레기 관련 환경문제 인식을 위해 자원순환에 대한 짧은 강연을 듣고 음식물쓰레기 감축 각오를 다졌다. 또 96개동 주민자치회장단은 취임식 직후 음식물자원화시설을 방문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