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상물탱크 철거하면 수돗물이 깨끗해져요!
직결급수 통해 물탱크 청소 등 관리소홀로 인한 수돗물 2차 오염 예방
송현경 | 기사입력 2009-04-27 22:57:10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옥상물탱크를 거치지 않고 수돗물 사용이 가능한 건물에 한하여 직결급수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직결급수 시행방법


상수도사업본부는 옥상물탱크의 경우 과거 수돗물이 부족하던 시절 격일급수 등에 대비하기 위해 설치하였으나 현재는 급수량이 충분해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물탱크 내부 오염 실태 (침전물)

옥상물탱크를 철거하고 직결급수방식으로 전환하면 물탱크 청소 등 관리소홀로 인한 수돗물의 2차 오염을 예방하여 보다 안전한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고, 철거공간을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도시미관 개선에도 효과도 있다.



직결급수에 관한 사항을 해당 수도사업소에 문의하면 급수설비 상담반이 현장을 방문하여 옥내배관 상태와 수압을 점검하고 직결급수 가능여부 등을 상세히 자문해주고 있다.



물탱크 내부 오염 실태 (침전물)

직결급수는 가까운 상하수도 및 설비 전문업체 등에 의뢰하여 공사를 시행하면 되는데 소요되는 경비는 20~30만원 정도의 자부담이 들지만 향후, 물탱크 청소 등 유지관리비를 감안하면 경제적 비용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보다 깨끗한 수돗물을 사용할 수가 있다.



『수돗물 직결급수』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해당 지역사업소에 전화(국번없이 “121”)로 문의하면 담당 직원의 자세한 설명 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타임뉴스: 송현경 기자(tm@timenews.kr)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