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스트 뇌과학전공 교수진, 최신 연구성과 발표
‘2010년 경북대학교 뇌과학연구소 심포지엄’ 참석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26 17:07:20

디지스트(원장 이인선,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뇌과학전공 부부교수인 유성운 교수와 김은경 교수는 26일 오후 경북대병원 대강당에서 열린 ‘2010년 경북대 뇌과학연구소 심포지움’에 참석해 최신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이번 ‘시스템신경과학 및 광융합’이라는 주제로 열린 심포지엄에서 유성운 교수는 ‘새로운 신경줄기세포의 소멸경로’라는 주제를 발표하고 퇴행성 뇌질환에서 신경줄기세포가 죽어가는 과정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단서를 밝혔다.



이어 김은경 교수는 ‘대사질환 치료를 위한 식욕조절’이라는 주제발표에서 비만 및 당뇨 등 대사질환의 예방과 치료를 위한 식욕조절 기작과 응용에 대한 새로운 표적 물질을 제시, 향후 신약개발을 위한 기초를 제공했다.



한편, 디지스트는 뇌융합 과학의 최고 인재 양성기관으로 기술개발을 통한 뇌융합 기술의 원천기술을 선점 및 확산을 통해 대구경북 경제의 신성장동력 창출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