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포럼 및 환경사업장 대표자 간담회 개최
21일 오후2시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5-20 19:38:00

광주시는 21일 오후2시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대표자(부서장)가 참가하는 ‘환경포럼 및 환경사업장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한다.

하절기를 앞두고 악취민원을 예방하기 위해 열리는 이날 행사는 지역 환경보전을 위해 친환경 기업경영에 노력하고 있는 산업단지내 악취유발업체, 악성폐수 배출업체 및 적색사업장, 최근 2년간 행정처분을 받은 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 조선대학교 이인화 교수가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운영요령’에 대해 설명한다.

시는 환경사업장 지도·점검계획, 산업폐수 감시 자동측정망 운영, 환경관련법 주요 제·개정내용, 자율점검업소 지정신청, 환경사업장 지원시책 등에 대해 안내하고

참석자들의 환경시설의 운영·관리에 따른 애로사항과 건의내용을 청취해 환경 관련 시책 추진에 반영하고, 환경 관련 허가 및 지도·단속 업무에 대해 투명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에도 ‘환경사업장 대표자 간담회’를 두차례 열어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해주는 등 사업장으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정기적으로 환경사업장 간담회를 열어 환경법규 위반을 방지하고 환경오염을 예방해 쾌적하고 살기좋은 환경모범도시와 녹색성장 기반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