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 010을 빼도 전화가 된다?
김명숙 | 기사입력 2013-11-13 10:51:22
[광주타임뉴스=김명숙기자] 드륵 ~ 나른한 오후 정적을 깨트리는 문자메세지 하나

지금 지인들 사이에는 010 휴대폰 사용자끼리는 ‘010’을 누를 필요없다는 사실이 화제가 되고 있단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서 010 휴대폰 사용자끼리는 앞번호를 생략하고 통화번호를 눌러도 연결이 된다는 사실이 새삼 지금에 와서야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정부가 2004년부터 ‘010 통합번호 정책’을 시행하면서 전화번호의 효율적 관리를 내걸었다. 여기에 소비자들의 반발이 거세지자 010을 누르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는 점을 그 장점으로 제시했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런 편의성을 아는 사람은 사실 많지 않다. 8년이 지난 지금에야 내 지인들은 입소문을 타고 알게 되었나보다.

“신기하다” “오늘 처음 알았다”, “010 빼고 전화 걸어 봤는데 되네~” “이게 8년 전부터 있었던 사실이라고? 놀랍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이 편리성을 모른다. 왜? 핸드폰 팔려고만 하지 사용 기능은 안알려주니까. 이제는 기초 생활용품이 되버린 최고 품질의 고가 핸드폰을 들고 다니면서 쓰지 못하고 있는 기능은 얼마나 많을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