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 둔치 손님맞이 꽃단장으로 한창”
울산시, ‘태화강 둔치 10만㎡ 초화단지 조성’
변봉성 | 기사입력 2009-05-27 18:15:43

오는 6월과 7월에 태화강에서 개최되는 태화강 물축제 및 세계드레곤보트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태화강 둔치 초화단지 조성이 한창이다.



울산시는 남구 태화교~번영교 둔치, 중구 동강병원 산책로 등 전체 10만㎡의 면적에 꽃양귀비, 원추리, 칸나, 꽃창포, 금계국 등을 식재, 오는 6~7월 개최 예정인 태화강 물축제와 세계드레곤보트대회 시기에 일제 개화되도록 할 계획이다.



물축제와 세계드레곤보트대회가 열리는 6~7월, 각종 초화들이 일제히 개화하여 맑은 태화강과 조화를 이루어 장관을 이룸으로써 행사시 울산을 찾는 손님들에게 생태도시 울산의 이미지 제고는 물론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현재 초화가 활착하고 있는 단계이므로 이 시기에 초화가 밟히거나 꺾일 경우 고사할 수 있으므로 초화를 훼손하는 행위가 일어나지 않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