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 대공원 앞 내년 1월말까지 주차면 증설 및 회전교차로 개설 등 교통체계 개선"
| 기사입력 2010-12-21 16:55:23

[울산=타임뉴스]

울산시는 태화강 대공원 앞 도로(신기로)의 주차장 확대공급 및 원활한 교통체계를 위해 회전교차로를 건설하는 등을 내용으로 하는 공사를 오는 12월 23일부터 실시하여 내년 1월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사의 세부 내용으로는, 현재 태화강 대공원 앞 도로(신기로) 왕복 4차로를 교통량을 처리할 수 있는 적정수준인 왕복 2차로로 축소하면서 주차장을 95면에서 189면으로 증설하여, 태화강 대공원 이용객 및 주민들의 이용편의를 증대시킬 예정이다.

또 태화교회 및 제방도로 등과 인접하고 있는 태화강 대공원 입구 교차로를 현재 삼거리 형태에서 회전교차로로 개선하여 각 방향별 유턴이 가능하도록 하여 주변 주차장 및 상가 등으로의 접근을 편리하게 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사가 완료되면 태화강 대공원 주변 방문객 및 주민들의 주차공간이 확보되고, 동시에 태화강 대공원 입구 회전교차로를 이용하여 어느 방향이든 유턴 및 좌회전이 가능하게 되어 주변시설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이와 함께 제방도로의 주차장은 태화루가 개설되면 태화루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유료로 전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