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을 안전문화 정착의 해로"
울산시, 2011년 안전문화운동 적극 추진
| 기사입력 2011-01-20 09:44:13

[울산=타임뉴스] 2011년을 안전사고 없는 '안전문화 정착의 해'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추진된다.

울산시는 최근 지구온난화로 인한 이상기온과 대형 재난사고가 빈발하는 등 그 어느 때 보다 안전의 생활화가 중요시됨에 따라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 안전교육 및 안전체험활동 등 안전문화운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설, 추석, 여름 물놀이철 등 시기.테마에 따라 자주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 학생, 민방위대원 등과 합동으로 시기별, 테마별 안전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주간단위로 발생확률이 높은 안전사고 유형 및 위험정도를 나타내는 주간안전사고 위험지수를 매주 재해문자전광판을 통해 홍보키로 했다.

이와 함께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에 가정.학교.교통.산업 등 생활주변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캠페인 등 홍보활동은 물론 재난취약가구 안전점검 및 정비사업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그리고 재난발생시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하는 공무원의 신속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상반기중 공무원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안전의식이 부족한 유치원생이나 초등학생 등 어린이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어린이집원생, 유치원생,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교육을 추진하며, 안전 체험사례 기록을 통해 안전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관내 초등학생 4학년 2천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일기 쓰기를 추진한다.

이 밖에 재해.재난사진 전시회, 안전위해요소 신고의 날 운영, 아빠.엄마와 함께하는 안전캠프 개최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