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6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다채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10 11:54:00

[울산=타임뉴스]울산시에 따르면 울산시 치과의사회(회장 박태근)는 6월 9일 제66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기념식, 치아사랑 어린이 연극대회, 종합학술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먼저 어린이들에게 치아와 구강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9일 오전10시30분 울산과학대학 대강당에서 유치원어린이, 학부모, 시민 등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아사랑 어린이 연극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연극경연대회는 ‘치아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는 내용으로 6팀이 참가하여 ‘도로시의 건강한 치아만들기 모험’(멘토 어린이집, 남구 야음동) ‘하얀 이 치카맨’(하늘소자연과학 유치원, 울주군 온양읍), ‘아기하마의 흔들리는 이’(꼬마성 어린이집, 중구 서동),

‘내 치아가 최고야’(울산근로복지공단 어린이집, 북구 호계동), ‘백설공주와 칫솔왕자’(노벨유치원, 남구 달동) ‘임금님 이는 새까만 이’(진달래 어린이집, 동구 대송동) 등 재미있는 내용으로 열띤 경연이 펼쳐진다.

시상으로는 1등(1팀) 50만원, 2등(1팀) 40만원, 3등(1팀) 30만원, 참가팀(3팀)은 20만원이 주어지며, 참가팀 전원에게는 구강용품이 제공된다.

연극경연대회에 이어 오후 3시부터는 ‘2011년 울산시치과의사회 종합학술대회’가, 오후6시30분에는 ‘제66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이 롯데호텔에서 진행된다.

종합학술대회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서울삼성서울병원 양승민 교수가 ‘navigation surgery’(수술가이드를 이용한 3차원 정밀유도 수술)를, Doi MSO Holdings 치과컨설팅 김영복 대표가 ‘치과 기구의 소독 및 감염관리’ 등에 대해 각각 발제를 한다.

또 치과 관계자를 대상으로 서울치과병원 양정강 병원장이 ‘달라진 치과보험의 내용과 청구’ 울산대학교병원 하진희 교수가 ‘효과적인 근관치료를 위한 기본적 고려사항’ 등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이어 기념식은 유공자표창, 만찬 등으로 마련되며, 울산시장 표창은 김치과의원 김승범 원장, 울산치과의사회 표창에는 현대 e덴탈 정명환 대표, 이채택 치과의원 이채택 원장 등이 각각 수상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