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생활현장 민원, 속속 시정에 반영
제주시 민원모니터단 26명 위촉
| 기사입력 2009-05-04 22:14:25

시민이 생활현장에서 겪는 각종 불편사항은 물론 시정의 다양한 분야에서 제도개선이 필요한 목소리가 시정에 속속 전달되어 신속히 반영될 전망이다.

제주시청 본관회의실에서 민원행정 전반에 대한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발굴함은 물론 생활현장의 다양한 의견과 정책을 제시할 민원모니터요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된 제주시 민원모니터요원은 평소 행정에 관심이 높고 참여의식이 높은 주민자치위원과 주부, 자영업자 등 읍면동별 각 1인씩 총 26명으로 구성 되어 3년간 활동하게 된다.

강택상 시장은 위촉식에서 “시민과 소통하는 감동행정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시민의 다양한 의견이 신속하게 시정에 전달되고, 신속하게 반영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그 소통지기로써 민원모니터요원의 역할은 대단히 중요하다”고 밝히고 “열정을 가지고 맡은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민원모니터요원들은 앞으로 지역현장에서 전화나 팩스, 이메일 등 다양한 경로를 활용하여 언제라도 민원제보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제주시는 제보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처리함은 물론 처리결과를 제보한 민원모니터 요원에게 즉시 통보하여 시정의 신뢰성과 시민감동의 시정을 펴나가는데 행정력을 집주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민원모니터단의 사기진작과 활동지원을 위해 활동내용을 수시로 소개하고 우수 모니터요원에 대해서는 포상을 해나갈 계획이다.

ⓒ 제주도정뉴스(http://news.jeju.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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