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해양시대 ‘제주-전남’ WIN-WIN 협력체계 강화
6일 오전 박준영 전남도지사, 김태환 도지사 업무협약 체결
| 기사입력 2009-05-06 19:02:23

제주특별자치도와 전라남도가 신 해양 시대를 맞아 동북아 해양관광 거점 구축을 위해 ‘WIN-WIN'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간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전라남도는 6일 오전 11시 40분 도청 2층 회의실에서 박준영 전라남도지사와 김태환 지사를 비롯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지역 간 화합과 우의를 증진하고 상호협력체제를 공고히 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 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제주특별자치도와 전남 양 지역은 과거부터 친근한 정서를 바탕으로 동북아 해양관광 거점 구축이라는 같은 꿈을 꾸고 있다”며 “바다에서 미래를 찾고자하는 우리의 이런 꿈이 서로의 지역에 ‘윈-윈’의 길이 되고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하는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을 보면 양 지역의 지역적 자산을 활용한 동북아의 해양관광 거점을 구축하기 위해 해양레저 스포츠를 비롯 해양관광, 해양문화 교류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 연구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특히 해양 스포츠 기반 마련을 위해 국제요트대회를 양도가 순회 개최, 요트산업의 기반을 마련함은 물론 세계적인 요트이벤트 유치를 위해 크루즈 및 요트관광 클러스트 조성에 협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또 2012 여수세계박람회를 포함해 2009 제주세계델픽대회, 2010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 등 국제행사를 활용한 해양관광상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밖에 해양관광문화, 해양 레저스포츠, 해양레저용품 및 장비의 개발, 협약 이행을 위한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향후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했다.



ⓒ 제주도정뉴스(http://news.jeju.go.kr)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