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좁은 골목길이 번듯한 도로로 환골탈퇴
중문주거환경개선사업 마무리
| 기사입력 2010-12-16 14:49:22

노후 주택이 밀집되고 있고 기반시설이 열악한 서귀포시 중문동 백구마을 일대에 대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도로가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 되었다.



마을을 이어주던 골목길은 도로폭 8m 아스팔트 도로가 뚫렸고,노후된 우.오수관을 교체하였으며, 잔여 매입토지에는 주차장, 소공원을 조성하여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사업 효과를 얻었다.



중문주거환경개선사업은 2008년도부터 올해 12월까지 총 공사비 3,500백만원을 투입하여 도시계획도로 6개 노선 1,400m를 개설 하고, 가로등 30개를 설치하였으며 토지주 및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사업협조를 통해 총 보상비 3,296백만원을 편성하여 86필지(10,551㎡)를 매입하였다.



이번에 마무리되는 중문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하여 우체국과 중문우회도로의 상습 교통체증을 해소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소방도로 확보를 통한 재해.재난에 적극적으로 대처 할 수 있게 되었다.



서귀포시는 2011년에도 23억원의 예산을 투자하여 3개 지구 (강정, 대포, 토평)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조기 착공할 계획이며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