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일자리사업 자체 만족도 조사
김정욱 | 기사입력 2011-11-08 15:15:46

제주도 서기포시 안덕면(면장 변덕승)에서는 지난 10월말로 종료된,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자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다.




이번조사는 장애인일자리사업에 대한 효과성을 검증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하여 차년도 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하여 자체적으로 설문지를 제작하여 대상자들에게 면접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결과, 참가자들은 장애인들에 대한 사회참여 기회 마련과 소득증진에 관하여 장애인 일자리 사업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주어진 업무나 근무환경 등 금년도 일자리 사업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으나,




선발인원의 확충과 보수의 인상을 요구하고 있으며 또한 지속적인 사업 참여 등 고용의 안정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안덕면에서는 이번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참가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미비사항을 보완하여 내년도는 더욱 효과적이고 장애인들이 만족할 수 있는 장애인 일자리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