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마음, 열린 사랑으로 하나되는 한마당 큰 잔치
| 기사입력 2009-05-12 20:07:51

자금동에서는 지난 10일 금오중학교 운동장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동민들의 화합을 위한「제5회 자금동 실버축제 및 동민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자금동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지난 2004년 제1회 실버체육대회를 개최한 이래 5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자금동 관내 22개 경로당 어르신들과 주민 등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식전행사인 정주당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오전에는 어르신들이 참가하는 종목과 줄다리기, 협동줄넘기 등 젊은층이 참가하는 종목을 비롯하여 3대가족 종목, 어린이 참여종목 등 남녀노소가 함께 어우러지는 명랑운동회로 진행되었다.

오후에는 각 경로당과 마을대표가수가 참가한 노래자랑으로 평소에 보여주지 못하던 노래실력을 맘껏 뽐내며 응원하는 주민들 모두를 즐겁게 했다.

특히, 관내 나눔공부방 학생들이 이번행사를 위해 연습해 온 춤과 노래를 선보여 어르신들을 비롯한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각설이 공연으로 한껏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초청가수의 축하공연으로 흥을 더하는 등 자금동민의 한마당 축제로서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한편, 최성용 자금동노인회장협의회장은 비록 몸은 젊은이들 같지 않지만, 오늘 같은 즐거운 자리에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기쁘다고 말하고, 노인의 한 사람으로서 이렇게 노인들을 비롯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해 주어 감사하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