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공직자 교육 실시
| 기사입력 2009-05-13 11:23:54
최근 각 지자체의 공공디자인 및 환경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성남시는 ‘공직자 글로벌 디자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한국디자인진흥원(분당구 야탑동 소재)에서 총 280명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이번 교육은 디자인정책의 필요성, 공공디자인의 최신기법, 실무능력 강화 등의 내용이 다뤄지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참여 공무원들의 각 업무와 사업별 특성에 맞게 맞춤형 공공디자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도로교통분야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는 지역의 매력을 이끌어 내는 공공시설물에 대해 중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건축주택분야는 쾌적한 도시환경디자인을, 도시경관분야는 아름다운 도시경관 조성을 위한 공무원의 역할을, 자연환경분야는 자연과 공생하는 도시를 위한 환경디자인을, 문화복지분야는 유니버설 디자인 복지의 필요성 등을 중점교육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공디자인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이 지역 내 공공시설물 등을 생활환경과 조화되는 이미지로 바꿔 주거환경 개선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시키는 등 디자인 명품도시 정책을 펼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교육대상을 성남시 전체 공무원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