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요동 대보름맞이 민속축제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8 10:34:03

동두천시 소요동체육회(회장 김덕항)은 지난 7일 환경사업소 내에서 6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경제회생을 기원하고 지역 주민이 화합하기 위해 대보름맞이 민속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소요동체육회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잊혀져 가는 세시풍속을 계승하고 자라나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전파시키는 것은 물론 지역 주민들이 한데 어우러져 화합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주민센터,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단체의 후원으로 대보름맞이 민속 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악협회를 초청 국악한마당을 펼쳐 참여주민들의 흥을 돋구었으며, 통대항 윷놀이, 제기차기와 주민참여 팽이치기, 투호 등 민속놀이 행사를 펼쳤으며 시상품도 생활에 필요한 물품으로 준비해 참여자 모두가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특히 새마을지도자(회장 유호정)와 부녀회(회장 김화자)에서는 참여한 지역주민들에게 따뜻한 국과 밥 등을 정서스레 준비해 참여자에게 제공해 쌀쌀한 날씨에 참여 주민들이 몸을 녹이는데 제격 이었다. 소요소방파출소에서는 화재예방 홍보를 위해 가정용 소화기 3개를 경품으로 기증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