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통합방위협의회 안보현장 견학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8 11:07:32

동두천시 통합방위협의회(의장 오세창 시장) 위원 및 동 방위협회 임원진 50여명은 12일 연천군에 소재한 다락대 훈련장을 찾아 군 관계자를 위문하고 안보현장을 견학하였다. 이날 안보현장 견학은 육군제26사단 75기계화보병여단장의 훈련 개요, 훈련장 현황 등에 대한 브리핑 보고를 받은 후 전차사격 참관 및 전차 시승, 내무반 시찰 등 다양한 체험을 실시하였다.

동두천시에서는 년 2회 국토방위에 노고가 많은 군부대를 위문·격려하고 통합방위협의회 활성화와 민관군의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을 통한 지역통합방위태세 확립과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안보현장 견학을 실시하고 있다.

시장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안보의 현장을 체험함으로서 우리가 처한 현실을 바로 인식하고 안보의식을 고취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는 군부대 위문, 안보시설 견학 및 다양한 체험활동 등을 통하여 통합방위협의회를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