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제주시 자매결연 체결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8 12:17:34

용인시와 제주시는 4일 제주시청 회의실에서 자매결연 조인식을 갖고 상호 교류를 추진한다.

자매결연 조인식에는 용인시측은 서정석 용인시장, 심노진 시의회의장과 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했고, 제주시측은 강택상 제주시장과 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용인시와 제주시는 각종 축제와 행사 시 용인시의 백옥쌀, 용인배, 남사오이 등과 제주시의 감귤, 양배추 등 농·공·특산물 교류와 판매, 생산자-소비자 직거래, 체육교류, 예술단 상호 초청공연 등 문화교류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 상호 벤치마킹을 통해 우수 행정사례를 도입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시정을 홍보하는 한편 풍수해 등 긴급재해 재난 발생시 상호 복구를 지원하기로 했다.

서정석 용인시장은 “용인시와 제주시는 도·농복합도시로 문화관광 측면에서 공통요소가 많아 교류를 통해 공동의 이익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택상 제주시장은 “두 도시의 결연은 소중한 인연으로 활발한 교류와 협력으로 알찬 결실을 맺고 상생발전하자”고 말했다.

용인시는 관광 중심도시인 제주시와 결연을 통해 관광뿐만 아니라 경제,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치단체 단위에서 뿐만 아니라 민간차원에서도 경제·문화 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