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남한강 하천정비 사업 추진 등 적극 건의
- 한승수 국무총리, 8일 녹색 뉴딜 사업 추진차 양평군 방문....2009 군정보고 받아 -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8 15:36:24

한승수 국무총리가 8일 오후 정부의 녹색뉴딜 사업 추진을 위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친환경농업특구 고장인 양평군을 방문했다.



이날 녹색뉴딜 사업 방문에는 한승수 국무총리, 김선교 양평군수, 안양호 경기도 행정1부지사, 권오균 양평군의장, 관내기관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김선교 양평군수는 군정 업무보고 자리에서 “양평군은 수도권정비계획법 등 각종 중첩규제 로 인한 군민들의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다”며 “경기 동북부 발전을 위해 중부내륙고속도로 강상 IC 추가 설치와 군부대 종합사격장 이전, 4대강 프로젝트 사업의 조속한 시행 등”을 한승수 국무총리에게 건의 했다.

이에 한승수 국무총리는 “강상IC 추가설치 문제와 4대강 프로젝트 사업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관련부처에 검토하겠다”고 말하고, “군부대 종합사격장 이전문제에 대해서는 양평군 입장을 이해한다. 어려운 경제만큼이나 국방문제도 중요한 만큼 군민들의 이해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지방재정 조기집행과 관련해서도 “정부와 발맞춰 비상대책체제운영에 더욱 애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한승수 국무총리는 이날 업무보고를 받은 후 생태개발과 등 민원실 직원들을 방문하고 격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