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업무제휴 협약 체결
- 행복나눔 1인 1계좌 갖기 운동 공동 추진 -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8 18:50:59

광주시는 저소득 가정 지원을 위한 기부와 나눔문화를 활성화시키고자 14일 오전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행복나눔 1인 1계좌 갖기 운동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조억동 시장과 신창기 회장이 참석, 양 기관의 업무제휴를 통해 공익을 위한 연합모금캠페인을 진행하고, 조성된 기부금으로 소외계층 지원과 사회복지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조 시장은 “이번 업무제휴 협약은 광주시 복지서비스 변화의 디딤돌이 되는 큰 변화이자 출발을 의미한다”며, “우선 공직자들이 ‘1인 1계좌 갖기 운동’에 참여하여 모범을 보임으로써, 시민의 참여를 유도, 범시민적 캠페인으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신창기 회장은 “광주시민의 정성으로 모아진 성금이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늘 고민하는 모금회가 될 것”이라고 답했다.



‘1인 1계좌 갖기 운동’은 매월 5천원 이상의 후원금을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는 모금운동으로, 후원금은 광주시 소외계층 지원과 사회복지사업에 사용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