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장, 혹한기 야외기동 전술훈련 장병 위문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8 19:13:06

조억동 광주시장은 육군 제3879부대1대대 훈련장을 방문, 혹한기 야외기동 전술훈련에 여념이 없는 장병들을 위문했다.



지난 4일 훈련장을 찾은 조 시장은 군 관계자로부터 훈련 상황을 보고 받고, 훈련장을 시찰하며 군 장병들을 접견했다.



이 자리에서 조 시장은 장병들에게 본인의 군복무 체험담을 이야기하며, “‘훈련에서 흘린 땀 한 방울이 전투에 흘릴 피 한 방울을 대신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내 가족, 고장, 더 나아가 국가의 안위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호윤 대대장은 “지난해 광주시의 지원으로 예비군 안보교육관 정비사업과 부대 내 환경정비 사업을 추진, 교육환경이 크게 개선되고 장병들의 사기와 지역방위전략이 향상됐다”고 감사의 뜻을 전하며 “전후방이 따로 없는 현대전에서 국토방위에 조금도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훈련에 임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혹한기 야외기동 전술훈련은 소대별 야간 전투 훈련, 병참선 확보 작전, 전술적 행군 등 혹한 상황 속 전투능력을 향상시켜 필승의 태세를 갖추고자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5박6일간 실시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