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부메랑엽서로 친절한 공무원에게 상준다
민원 서비스로 향상까지 일석 이조 효과기대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9 17:22:26

군포시는 시민에게 친절하거나 불친절한 공무원을 엄격히 평가해 상벌을 주는 등 친절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시행합니다.

먼저, 시는 시민들과 가장 가까이 접하는 시청과 동 주민자치센터 민원실 공무원의 대민 친절도를 분기별로 평가해 친절부서는 인센티브를 주고 불친절부서는 친절교육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금년에는 청렴모니터제도가 연중 운영됩니다. 민원인으로 가장한 시민전문가 6명이 수시로 행정기관을 찾아가 공무원의 감시하고 모티터링 하는 제도로, 공무원이 민원인을 맞는 태도, 근무태도, 민원실 청결상태를 모니터링해 그 결과를 평가하게 됩니다.

또 유기한 민원을 대상으로 민원신청시 접수부서에서 제공된 ‘청렴부메랑엽서’를 평가해 분기별로 우수공우원에게 표창하는 등 인센티브를 줄 예정입니다. 청렴 부메랑 엽서는 3월중 시행됩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군포시 전체 공무원의 친절서비스 마인드를 높이고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서비스 체제를 다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