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경기도 우수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관광기념품 산업을 장려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 발굴
| 기사입력 2009-06-16 09:06:07

경기도는 우수 관광기념품 산업의 개발을 장려․육성하고 마케팅에 대한 체계적인 행·재정적 지원과 전국 공모전 출품작 선정을 위한「제10회 경기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열고 총 127점의 우수한 작품을 접수했다.

사전 공모전 안내를 통해 지난 6월 8일부터 6월 10일까지 3일간 접수한 결과 일반상품분야 79점, 창작아이디어분야 40점, 시․군 특화상품분야 8점 등 총 3개 분야에서 총 127점이 접수됐다.

이는 접수량에서는 비교적 평년수준이나 이번 공모전이 예년 대회처럼 공예대전을 마친 후가 아닌 앞두고 실시해 예전보다 참여율이 크게 떨어질 것이라는 당초 우려를 불식시켜 준 성과다.

이번에 접수된 출품작은 학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지역대표성 및 독창성, 상품화 가능성, 포장디자인 등을 종합심사를 한 후 수상자를 대상으로 현장 실사과정(이미 생산 또는 판매여부)을 거쳐 일반상품분야 15점, 창작아이디어 분야 10점, 시․군 특화상품분야 5점 등 최종 입상작 30점에 대해 최종결과를 6월 24일 발표한다.

입상한 작품들은 향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제12회 전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에 경기도 대표로 출품자격이 부여가 되고, 시상식 및 전시회는 11월에 KINTEX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2008년에는 경기도우수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이 제11회 전국 관광기념품공모전에서 대통령상(한국의 멋과 소리-자명금/오르골)을 비롯하여 금상, 은상 등을 수상하여 경기도 관광 기념품이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으로 자리잡는 영광을 안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