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 수박 먹고, 축제도 즐기고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7-14 14:47:23

안양에 대표적 청과시장인 남부시장에서 주말인 지난 11일 수박축제가 열렸다.



안양시와 남부시장 상인회 그리고 남부시장과 1시장1대학 결연을 맺고 있는 성결대학교가 공동 주관한 이날 수박축제는 전통시장 특화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돼, 초청공연과 풍물놀이 등의 흥겨운 무대가 연이어지면서 활기를 띠었다.



수박축제 답게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는 가운데 수박 빨리 먹기, 수박 씨 멀리 뱉기, 수박 빨리 나르기 등의 흥미로운 게임에 시장을 찾은 주민들이 즉석에서 참여하면서 함박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특히 인근지역 5개 경로당을 찾아 수박을 전달하는 수박나눔 행사가 마련돼 훈훈함도 전했다.



남부시장은 이날 행사를 계기로 설과 추석 등의 명절에 고객 사은행사, 가을철 김장 축제, 연말 나눔축제 등의 계절별 이벤트를 신설하기로 하는 한편, 시 또한 시장방송, 전용 비닐봉투, 상품진열대 정비, 점포간판 정비 등을 지원해줄 계획으로 있는 등 전통시장 살리기에 힘을 보태게 된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축제가 열린 남부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특화 육성을 위해 수박축제와 같은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고, 상인과 고객편의를 위한 시설개선 사업도 지속해서 추진할 것”이라며 상인들을 격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