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 개장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7-15 18:09:52

연천군이 작년 7월 오토캠핑장을 갖춰 새롭게 문을 연 한탄강관광지에 올 여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시설이 지난 1일 개장했다.



2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개장한 한탄강관광지 내에 설치된 물놀이시설이 방문객들로 만원을 이뤄 쾌적한 환경에서 물놀이 시설을 즐길 수 있도록 물놀이시설을 추가로 보강했다고 밝혔다.



군은 기존에 설치된 물놀이장인 유아풀과 아동풀 인근의 인라인스케이트장의 일부를 활용해 성인용 풀(가로 15m, 세로 25m, 깊이 1.2m) 2개와 유아용 풀(가로 10m, 세로 20m, 깊이 0.5∼0.7m) 2개, 미니보트장, 놀이시설 등 총 8,264㎡(약 2,500평)의 물놀이시설과 샤워실, 탈의실, 매점, 응급의료실 등을 추가로 설치했다.



특히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수영장 물은 상수도 공급라인을 연결해 사용할 계획이며, 안전관리인을 상시 배치해 어린이는 물론 성인 등 이용객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이용료는 하루 1만원이며,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65세 이상 어르신에게는 50%를 할인해준다.



군 관계자는“유아는 물론 성인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탄강 관광지 내 물놀이 시설을 새롭게 꾸몄다"며 "이달 말 인공폭포까지 완공되면 인근 선사유적지 및 한탄강 어린이 교통랜드 등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로 수도권 주민들에게 좋은 휴식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한탄강관광지에는 87대가 주차하며 야영을 즐길 수 있는 자동차야영장과 캠핑트레일러, 통나무로 만든 캠핑시설인 캐빈하우스 등 42대의 캠핑시설과 인조잔디축구장, 족구장 등 체육시설까지 갖추고 있으며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예약이 쉽지 않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