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도서관 ‘녹색 소비 생활화’위한 다양한 행사 마련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7-27 14:07:02

성남시 구미도서관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저탄소 녹색성장’을 생활화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다.



구미도서관은 우선 다음달 31일까지 40일 동안 도서관 1층 로비에서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 피해의 심각성과 녹색 생활수칙 등을 알리는 10개의 게시물을 전시한다.



또 가족이 함께하는 ‘에너지 절약왕 우리가족의 24시’와 ‘녹색생활수칙 중 나와의 약속쓰기’ 행사를 열고 있다. 이 행사는 어린이와 부모가 생활 속에서 에너지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나는 아픈 지구를 치료하는 의사선생님 코너’도 운영하고 있다. 도서관 로비에 전시된 게시물의 녹색 생활수칙 전시내용을 읽고 실천 가능한 이행수칙을 1가지씩 과일 모양의 색지에 적어서 도서관 전시대에 트리처럼 매다는 행사이다.



수칙을 매달며 자기와의 약속을 다짐하고 평소 생활신조로 이행한다는 의미에서 ‘녹색 소비 생활화’행사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 밖에도 구미도서관은 ‘예담이 예솔이의 재미있는 자원 순환여행’에 대한 멀티비전 상영, 행사 참여자 탄소 포인트 인센티브 제공, 환경도서 목록소개 등 다양한 행사를 열어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저탄소 녹색성장’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