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과천시 청소년 국토대장정 출정식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7-30 13:11:00

과천시가 주최하고 한국탐험연맹이 주관하는 ‘제6회 과천시 청소년 국토대장정 출정식’이 28일 오전 8시 30분 과천시청 앞 마당에서 열렸다.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80명이 참가하는 이날 출정식에는 홍완표 과천부시장을 비롯해 백남철 과천시의회 의장과 학부모 등 2백여 명이 참석, 고되고 힘든 여정을 떠나는 대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탐험은 과천시가 관내 청소년들에게 극기와 문화체험을 통해 호연지기를 길러주기 위한 것으로 28일 자매도시 경남 통영으로 이동, 7박 8일간 통영에서 과천까지 총 연장 450㎞(도보 140㎞)구간에서 실시된다.



이날 홍완표 과천시 부시장은 인사말을 하기에 앞서 고등학교 문학교과서에 나오는 민태원의 ‘청춘예찬’의 첫 대목을 들려주며 청춘의 정열에 대해 찬미하고 “오늘 출정하는 여러분들의 젊은 패기로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고 자신에 대한 긍지와 도전정신으로 저 넓은 세상을 가슴에 품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