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양주세계민속극축제 취소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9-02 19:50:23

양주시가 오는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실시키로 했던 “제2회 양주세계 민속극 축제”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신종인플루엔자로 인해 시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고자 부득이하게 취소결정을 내렸다.



양주시는 2008년도 제1회 대회를 성황리에 마친바 있어, 2009년에는 더욱더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시민 여러분의 참여무대 등 민속극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해왔지만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인식하에 각계각층의 여론을 수렴하여 취소키로 최종 결정을 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성공적인 축제로 평가를 받았던 세계민속극 축제의 영속성을 살리면서 시민의 날 행사도 이어가는 맥락에서 시민의 날 행사에 일부 축소 보완하여 시행하기로 했다.



시민의 날 행사는 별산대 놀이마당 일원에서 읍면동에서 준비한 가장행렬과 기념식 우리시 보유 무형문화재 공연 및 국내 우수1-2개 단체공연, 체육행사로 진행하기로 했다.



아울러 세계 민속극 축제의 보완 시행에 따른 축제관련 집행 잔액은 우선 신종인플루엔자 대책 경비로 전환하기로 결정하였으며, 9월 5일 양주별산대 놀이마당에서 가질 문화랑 놀자 공연도 부득이하게 취소하게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