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군단 국군장병, 안양투어
국군장병, 안양투어를 추석선물로...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0-08 08:56:35

군 장병들이 안양투어를 추석선물로 받고 사기가 충전됐다.



안양시가 수도군단(동안구 비산3동) 장병들을 대상으로 8월에 이어 9월 들어 시내 도시기반시설과 문화공간을 탐방하는 일일 문화탐방을 실시, 군 장병 사기진작과 함께 안양을 알리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사진 첨부)



22일과 29일 두 차례 실시한 일일 문화탐방에는 군 장병 84명이 참여했다. 코스는 군포와 의왕 등 안양권 3개시가 공동 사용하는 청계통합정수장을 방문한 것을 시작으로 평촌신도시에 조성돼 있는 APAP2007 예술작품을 관람하고, 병목안 시민공원과 안양예술공원 등 4개소를 둘러보는 하루 일정으로 이뤄졌다.



장병들은 시가 마련한 버스를 이용해 탐방에 참여, 군복무에서 잠시 벗어나 일상을 즐기면서도 담당공무원의 설명에 소홀하지 않았다.



시가 월 1 ~ 2회 운영하는 일일 문화탐방은 수도군단 예하부대 모범장병들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지난 29일에는 헌병대 소속 장병 44명이 참여해 APAP작품이 즐비한 평촌신도시와 우리나라 공공예술의 메카인 안양예술공원을 방문해서는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질문을 쏟는 등 관심을 표했다.



이날 탐방에 참여한 한 장병은 “안양이 이렇게 아름답고 살기 좋은 도시임을 새삼 느끼게 됐다. 이런 곳에서 군 생활을 하고 있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제대해서도 안양을 잊지 못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장병은 국군의 날과 추석을 앞두고 좋은 선물을 받은 느낌이다. 군 생활을 하는데 사기진작의 좋은 기회가 될 것 같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며 속내를 감추지 않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