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활력도시』도시대상 “양주시” 수상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0-14 19:44:26

국토해양부에서 주관한 대한민국의 최고 도시선정평가에서 양주시가 2009년도 가장 활력적인 도시로 선정되어 9일 서울시상공회의소에서 임충빈 양주시장이 국토해양부장관으로부터 도시대상을 수상했다.



본 도시대상은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도시의 삶의 질 개선 및 도시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울여 온 공간적 발전성과를 비교 평가한 것으로서, 양주시는 그간 도시기본계획과 도시관리계획의 추진성과 및 시정목표인 『시민이 만드는 행복도시 양주』건설을 목표로 시민중심의 도시조성을 추진한 성과를 인정 받았다.



양주시가 대한민국 활력도시로 도시대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그동안 도시 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한 결실로서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양주신도시 조성 및 각종 개발 사업에 더욱 탄력을 받아 경기북부의 중심도시로서 자리매김과 동시에 도시개발 사업에도 순탄하게 진행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도시대상 수상은 그동안 양주시의 낮은 인지도 향상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며, 양주신도시 조성과 더불어 시민과 함께 만드는 도시로서 21세기를 선도하는 활력적인 도시의 시작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