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김치가 경희궁에 모인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09-10-27 15:14:03

우리의 대표음식 김치를 세계에 알리고자 서울특별시가 주최하는 “김치사랑축제 2009”가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경희궁과 역사박물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궁중이 가지는 상징성을 컨셉으로 모든 김치가 궁으로 모여 “김치의 궁”을 이루는 장관을 연출한다. 또한 명품김치를 새롭게 디자인하여 시민과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글로벌 음식으로서의 우리김치의 우수성과 새로운 김치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장이 마련될 전망이다.



김치사랑축제의 시작은 김치시식코너에서 시작한다. 음식축제의 분위기를 북돋을 수 있도록 행사장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후각을 자극하는 매콤, 새콤한 김치 및 김치와 어울리는 새알밥, 떡, 두부, 막걸리 등을 맛볼 수 있어 관람객의 입맛을 즐겁게 해준다.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김치의 궁”이다. 김치사랑축제가 열리는 경희궁의 숭정전에는 총190여종의 김치가 마치 임금님을 찾아온 백성들처럼 품계석을 중심으로 궁궐마당에 전시된다. 임금님이 드시던 궁중김치 20가지와 8도의 특산 별미김치 30가지, 그리고 우리민족의 김치 140가지를 화려하게 선보여 김치의 우수성을 알려준다.



김치컬렉션 행사장은 유명한 명품김치를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배추김치와 총각김치 2kg (시가 22,000원)인 김치 2종 세트를 10,000원에 1,000세트를 한정 특가판매 하는 행사를 한다.



김장때문에 고민하는 주부들의 걱정거리를 줄이기 위해 배추김치 20kg을 55,000원에, 10kg은 28,000원에 파격세일을 하고, 김치재료인 고춧가루, 마늘, 소금 등을 시중보다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밖에 주한외국인 다문화가정, 사랑을 담그는 사람들이 참여하여 김치 2,000kg를 만들고 불우이웃에게 나누어주는 화합과 나눔의 김치만들기와 궁중 & 밥상 김치 만들기 체험행사는 강사소개로 김치를 직접 만들어 보고, 시식도 하고 포장해 갈 수도 있어서 그 재미를 더 할 것으로 보인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김치요리왕 선발대회, 김치디자인하우스(전시, 김치요리가든파티), 김치판넬전시 등 김치와 관련된 많은 행사가 경희궁과 서울역사박물관 에서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김치사랑축제는 관람객들의 체험과 참여를 유도하여 다양한 김치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치사랑축제를 통해 우리 김치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명품 김치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해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