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란 양념으로 버무린 김장김치 나눠요
고양시 대화동, 독거노인 50세대 김장김치를 전달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1-16 16:25:06

고양시 대화동 주민센터(동장 이창규)에서는 13일 오전 9시부터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주민자치위원 및 대화동 유관단체 회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어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50세대에 500여 포기의 김장김치를 전달하였다.



이번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에 걸쳐 구산동 소재의 일사일촌 자매결연 주말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를 수확하는 것부터 배추를 다듬어 절이고 버무리는 등 전 과정에 공동 참여해 이웃사랑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행사를 주관한 이상열 주민자치위원장은 “위원들 모두가 며칠동안 김장김치 담그기에 피곤하고 힘들기도 했지만, 독거어르신들이 김치를 받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굳었던 어깨가 눈 녹듯 풀린다”며 내년의 행사를 기약하고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한편 이창규 대화동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우리 주변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계기로 삼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는 동 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