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 맘대로 빌려가세요’
아직도 장난감 사나요? 빌려 쓰지요....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1-18 10:40:16

오산시(이기하 시장)가 17일 어린이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장난감을 대여해 주는 장난감대여점이 오산시 여성회관에서 개관식을 가졌다.



시는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장남감을 구입해야 하는 부모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놀이감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재활용되는 장난감을 수집하여 자원 재활용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장난감 대여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산장난감 대여점은 오산시 여성회관 지하1층에 설치 면적 159㎡로 1,000점의 장난감과 교육용 완구를 비치하고 전시실, 놀이실, 대여실, 살균실 등 주요시설로 운영한다. 이용시간은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운영되며 오산시 거주 시민이면 가입비 10,000원으로 1회 2점 7일간 장난감을 대여 받을 수 있다.



이영애가족여성과장은 “어린이에게 다양한 장난감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가정의 경제적 비용부담을 줄여주고자 장난감대여점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또한 시는 장난감의 위생관리를 위하여 대여된 장남감을 반납 받으면 세척, 살균 등 소독작업을 하고 있으며 대여점에 들어서는 입구에 손 소독기를 설치하여 방문객들의 심리적 부담감을 줄이려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