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셋째아 ‘성남 다자녀 사랑 안심보험’무료 지원
취학 전까지 상해·암·질병·골절·화상 등 각종 보험 혜택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1-25 11:37:37

성남시가 셋째아 이상 출생아에게 순수보장형 어린이 질병·상해 보험인 ‘성남 다자녀 사랑 안심보험’을 무료로 지원한다.



‘성남 다자녀 사랑 안심보험’은 취학 전까지 상해·암·질병·골절·화상보장, 의료비, 수술비, 치료비, 입원비 등을 지원하는 보험이다.



지원 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출생한 셋째아로서, 출생일 현재 성남시에 부 또는 모가 1년 이상 계속해서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다자녀 가정이 해당되며, 23일부터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보험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시는 이번 ‘성남 다자녀 사랑 안심보험’에 800여명의 셋째아가 가입하게 될 것으로 보고, 1억여원의 예산 확보와 함께 롯데손해보험(주)와 지난 20일 계약을 체결했다.



시 관계자는 “통계자료에 따르면 6세 이하 미취학 어린이들은 호기심이 많고 탐색 활동이 활발해 안전사고율이 70.2%를 차지할 정도로 높다”면서 “가장 집중적인 보호가 필요한 시기의 아동들에게 보험 가입을 지원해 줌으로써 안전한 성장을 돕고 아동양육에 따르는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 시책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성남시는 다자녀 사랑 안심보험 지원 외에도 지난해부터 셋째이상 자녀 출산 시 출산장려금 100만원 지원과 취학 전까지 매월 10만원의 아동양육수당을 지원하고 있다.



또 내년도에는 둘째 자녀 출생 시에도 30만원의 출산장려금을 확대 지원하는 등 저출산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