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이웃사랑 실천은 이렇게...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2-03 14:32:00

이천시 부발읍 황선균 이장단협의회장이 관내 불우한 이웃에게 써 달라며 지난 1일 부발읍사무소(읍장 이한일)에 백미 100포(10㎏)를 기탁했다.



이날 황 회장이 기탁한 쌀은 본인이 경영하는 연합폐차장 확장 이전에 따른 축의금을 기탁한 것으로 새로운 기부문화를 만들었다는 평이다.



또한, 부발봉사회도 연말을 맞아 관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 75가구를 회원들이 방문하여 각각 고구마 1포대와 이불을 전달하였으며, 부발읍사무소로부터 전달받은 쌀 100포대도 이날 함께 전달되었다.



이번에 각 세대별로 전달된 고구마는 그동안 조성된 회비, 이천쌀문화축제 식당운영 수익금과 운영비 등을 절약하여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한일 부발읍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소외되고 어려운 계층을 도와주는 따뜻한 이웃이 있기에 훈훈한 겨울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하였고, 황선균 협의회장은 “부발읍 관내 저소득층이 한 사람도 소외받지 않는 더불어 사는 지역을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의 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활동을 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황선균 회장은 지난 2007년부터 부발읍 이장단협의회장을 맡아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계층 보호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부발봉사회 명예회원으로도 열심히 활동 중에 있고, 부발봉사회는 올 2월 창단된 봉사단체로 조영연회장과 70명의 회원들이 매주 1회 반찬을 직접 조리하여 소외계층에 직접 배달하며 근황을 살펴 불편함을 해결해 주고 말벗이 되어주는 등 참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