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통일기원 해맞이 등반대회 양주 불곡산에서 개최
양주의 진산 불곡산에서 경인년 새해를 맞아 통일을 기원하는 등산대회 마련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2-29 15:32:10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주시협의회(협의회장 홍순평)은 2010년 경인년 새해를 맞아 양주 불곡산에서 통일기원 해맞이 등산대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새해를 맞아 조국의 하나 됨을 염원하는 이번 해맞이 행사는 경인년 경기북부주민을 위해 마련했으며, 양주시 산악연맹과 특전사전우회가 후원한다.



행사 참여는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새해아침 오전 6시까지 양주시청 잔디광장에 집결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시청에서 주능선 등산로를 이용해 약 1시간 40분정도 등반해 불곡산 정상에 도착할 예정이다.



양주시 중앙부에 위치한 불곡산은 해발 468.7미터이며 유양동과 백석읍의 경계를 이루고 있고 대동여지도에도 “양주의 진산”이라고 나와 있기도 하다. 별로 높지 않고 밋밋해 보이지만 암릉과 경사진 능선이 많아 산행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맑은 날에는 서울 도봉산과 천보산, 경기 5악 중 감악산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사방이 탁 틔어 있으며, 곳곳에 우거져 있는 아름다운 송림도 볼 수 있어 새해맞이 장소로는 적격이다.



행사 주최측은 통일기원 해맞이 등산대회가 열리는 불곡산 정상에서 통일기원 신년 메시지와 일출과 함께 모든 참석자들이 통일을 기원하는 소망 풍선을 일제히 띄우게 된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주시협의회는 이번 행사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등산로 곳곳에 전문산악요원과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참가자들에게 야광봉과 야광 밴드를 배부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