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애호박에 불이 붙었다
고광정 | 기사입력 2010-02-18 09:08:07

한 해 농사의 시작을 앞두고 이천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월 27일 오전 9시 20분부터 센터 내 대 회의실에서 애호박연구회를 대상으로 애호박재배기술 및 병해충, 토양관리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지금껏 겪었던 애로사항, 의문사항을 나열하고 하나하나 짚어가는 맞춤식 교육으로 진행하였고, 나열된 사항을 다 듣기 위해 식사시간을 늦추어 교육시간을 연장시키는 등 교육에 대한 열의가 대단하였었다.



또한 팔당클린농식품클러스터 및 고품질 먹거리를 선호하는 시장추세에 부합하기 위해 이천시 애호박의 친환경 재배 필요성이 두각 되고 있으므로 친환경작물보호제 제조법, 산모에 비유되는 토양관리 등이 교육내용에 포함되어 친환경재배에 보다 가까워진 시간이었다.



교육 후 연구회의 새로운 임원선정과 2010년 한 해 계획을 세워 지난 해 보다 더욱더 활성화되고 단합된 연구회 모습을 보일 예정이다.



이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오명선) 채소화훼팀 서정은담당자는 “이번 교육구성은 그 어느 때보다도 현장과 가까워서 각 회원들의 의욕에 불이 붙어 성공적인 한 해 농사가 설계되었으리라고 본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