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취학자녀 보육료 지원 확대
고광정 | 기사입력 2010-02-25 08:39:39

양주시는 국공립 및 민간보육시설, 유치원등에 위탁하고 있는 미취학 자녀를 둔 양주시 소속직원에 대한 2010년도 보육료지원계획을 발표했다.



보육료 지원 사업은 자녀양육에 대한 부담을 줄여 근무의욕 고취 및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자 2001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사업이다.



보육료지원은 시 소속직원 중 만 0세 ~ 5세아 자녀를 둔 직원을 대상으로 지원이 이루어지며, 꼭 자녀를 인가된 보육시설에 위탁할 경우에만 보육료가 지급된다.



보육료 지원은 선 납부, 후 지원으로 이루어지며, 정부지원단가로 단가의 70%를 지원하게 되며, 가정위탁(순수 가정보육)은 정부지원단가의 35%를지원하며, 학원(피아노, 미술 등) 지원 부처와 상관없이 모든 정부 지원 보육료 수혜자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시는 지속적으로 보육료 지원 사업, 직원종합건강검진실시, 화목의 날 운영 등 직원복지 향상을 위한 각종 시책을 추진하여 신바람 나는 일터 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