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과 관광을 함께 즐기세요.
3월부터 11월말까지...농촌체험투어 운영
고광정 | 기사입력 2010-02-25 08:44:18

연천군이 다음달부터 11월말까지 도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농촌체험과 관광투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연천농촌체험투어'를 운영한다.



22일 군에 따르면 이번 농촌체험투어는 도시소비자 및 농촌체험을 희망하는 수요층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농촌체험을 활성화하고 체험객들에게 연천군의 주요 관광지 및 문화유적지 등을 연계한 체험투어를 실시하여 청정 이미지 확산 및 농촌체험마을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군은 이를 위해 4천여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다음달 1일부터 11월말까지 9개월 동안 백학면 새둥지마을 및 왕징면 나룻배마을·호랑이배꼽마을, 청산면 푸르내마을·초성김치마을, 군남면 옥계전통테마마을, 신서면 고대산산촌체험마을 등 7개 농촌체험마을을 대상으로 농촌체험투어를 실시할 방침이다.



이번 체험투어에서는 시기별 농작물 수확체험은 물론 김치담그기, 두부만들기, 메주만들기 등 연천군에서 생산된 친환경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농촌체험 이후에는 농산물판매장 및 재래시장 등을 방문해 연천군의 청정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전곡리선사유적지를 비롯해 한탄강관광지, 민통선투어 등 관광지 및 문화유적지도 함께 둘러 볼 수 있다.



특히, 30명이상이 투어에 참가할 경우에는 관광버스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체험객은 각 체험마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연천군은 오염되지 않은 청정지역으로 고품질의 우수한 농산물 생산은 물론 역사·문화·관광자원도 풍부하다”며 “이번 농촌체험투어를 계기로 관광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높이고 농산물의 직거래 활성화를 통해 농가소득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