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찾아가는 '장애인보장구수리센터' 운영
고광정 | 기사입력 2010-03-10 11:05:50

과천시는 휠체어 등 보장구의 수리가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지 찾아가는 ‘장애인보장구수리센터’를 부림동 45번지 보훈회관 옆 공터에 설치.운영한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과천시지회에서 위탁 운영하는 이 센터는 전동휠체어와 전동스쿠터 등의 이용자 증가에 따라 고장 시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체제를 구축함으로써 보장구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이 센터 운영에 따라 수리 기간이 오래 걸리는 보장구 이용자를 위해 여분의 휠체어를 비치, 대여하여 장애인이 외출이나 사회활동 시 불편함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보장구의 올바른 사용방법 및 위생적인 관리에 대해서도 수시 교육할 계획이다.



한편 이 센터에는 장애인보장구 수리 관련 민원 접수 및 사무처리 등을 위한 기술요원 2명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하게 되며, 보장구 수리 관련 문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502-9417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