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가정 민.관이 함께 지킨다!
안성시 무한돌봄네트워크팀 위․수탁협약 체결로
| 기사입력 2010-05-03 12:09:23

안성시가 지난 4월 30일 서부와 동부 2개 권역 무한돌봄네트워크팀과 위․수탁협약을 체결하였다. 안성시는 위기기정을 발굴하고 이들에게 지역복지자원을 연계하여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복지대상자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지역거점으로 서부(공도읍사무소 내)와 동부(죽산보건지소 내) 2개 권역에 무한돌봄네트워크팀을 공개 모집하여 선정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성시장 권한대행 양진철 부시장과 서부권 수탁법인인 사회복지법인한길 한창섭 대표이사, 그리고 동부권 수탁법인인 평안밀알복지재단 한덕진 대표이사가 함께 해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였다.



안성시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앞으로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에 대해, 관에서 제공하는 법정서비스 외에 민간시설에서 제공하는 각종 사회복지서비스들을 추가적으로 함께 제공해 위기가정에 대한 본격적인 사례관리를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안성시 무한돌봄센터는 현재 시민회관 2층에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지난 3월22일 개소식을 가진 바 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위․수탁 협약을 체결을 계기로, 2개 권역 무한돌봄네트워크팀과 유기적 협조체계를 갖추어 안성시 저소득층의 복지혁신을 앞당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