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구보건소 ‘어린이 눈높이 성교육’전개
16개 보육시설 찾아가 놀이식 교육
| 기사입력 2010-05-05 13:25:46

최근 아동성폭력이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성남시 중원구보건소는‘찾아가는 어린이 성 교육’을 전개한다.

이번 성교육은 보건소와 지역 성문화센터(성남여성의 전화)가 연계해 어린이 연령에 맞는 성 체험교육을 실시, 효과적 학습 기회와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특히 아동 성폭력에 적극적으로 대처키 위해 보건소와 성남여성의 전화가 오는 12일부터 11월 17일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16개소를 찾아가 놀이식 성교육을 실시한다.



예컨대 신체 모형을 활용해 신체의 정확한 명칭과 기능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아동들이 ‘엄마와 내 몸은 왜 달라?’, ‘아기는 어떻게 태어나는 거야?’ 등의 질문을 하면, 영상과 미술작품 등을 활용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또 평소 자신의 의견을 정확히 말하게 하는 약속을 통해 상황별 싫고 좋음의 표현을 분명히 하도록 함으로써 성 안전 의식을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중원구보건소는 다음달에는 어린이 성교육 뮤지컬 관람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신의 몸과 성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 정립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