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술이홀 樂 새김전」 개최
5월 22일부터 ~ 5월 30일까지
| 기사입력 2010-05-17 09:07:30

꽃향기가 한층 더해가는 계절을 맞이해 사단법인 한국서각협회 파주지부에서 제7회 「술이홀 樂 새김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는 정성 가득한 파주지부 회원작품과 순수함이 느껴지는 학생작품, 서각협회 초대작품이 함께 전시된다.

서각이란 글을 쓰고 새기고 채색을 하는 종합예술이라 할 수 있다. 오랜 세월 내려오는 전통서각으로는 사찰의 현판이나 주련, 팔만대장경을 볼 수 있으며, 이러한 전통서각을 바탕으로 창의성과 조형미 다양한 채색을 겸한 현대서각으로 발전하여 가고 있다.



또한 가리개, 시계, 찻상 등 생활 서각으로 일반 시민들에게도 친숙히 다가가며 새김질 문화도 널리 알려지고 있다.



최근 들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과 수요는 한결 커지고 문화를 대하는 시민들의 안목도 매우 높아졌다. 이번 전시는 파주에서 전통과 현대의 미가 어우러진 서각예술의 장르가 새롭게 발전할 수 있는 서각전이 될 것이며 시민들에게 한층 다가갈 수 있는 전시회가 될 것이다.



특히 회원들의 열정을 모아 함께 작업한 공동작품 “虎(호)”는 새로운 형태의 서각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