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 박차
| 기사입력 2010-05-31 11:19:11

부천시는 국정의 최우선 과제인 시민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일자리정책과를 신설하고 지난 24일 원미구 도당동에 소재한 부천시립북부도서관 3층으로 이전ㆍ개소했다.



부천시는 일자리정책과 이전ㆍ개소를 통해 조직과 업무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개편하고, 일자리 창출이라는 공동의 과제를 달성하기 위한 역할에 집중하도록 조직과 업무를 재편하여 시너지의 최대화를 도모했다.



그동안 산발적이던 업무를 팀별로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으로 역할을 전문화 하였고, 노사민정이 참여하는 협의체를 운영함으로서 일자리 창출의 전략화를 꾀했다.



한편 부천시는 취약한 산업구조와 높은 인구밀도의 지리적 특성을 살려 서비스 업종과 소기업 중심의 구인처를 중점 발굴하고, 미스매치 해소에도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한편 부천시 관계자에 따르면 “일자리 정책과가 이전하는 지역은 도당동은 물론이고 오정동, 내동일대와 인접하여 일대의 구인 수요를 흡수함으로써 취업알선 성과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